제1조 약관의 적용
- 알파카월드/밸리의 이용에 관한 규정 사항은 본 약관에 정하는 바에 의하고 본 약관에 규정되지 않은 내용에 관하여는 법령 또는 관습에 의합니다.
제2조 개장시간 및 입장 제한
- 1. 개장은 연중무휴를 원칙으로 하고 특별한 경우(매년 보수를 위해 정한 휴장기간 등)에 한하여 폐장할 수 있습니다.
- 2. 개장시간은 하절기 10:00~18:00, 동절기 10:00~17:00 이나, 운영사의 영업환경 및 상황에 따라 변경할 수 있습니다. 단, 예외사항 발생 시 별도의 게시수단(홈페이지 등)을 통하여 고객에게 고지합니다.
- 3. 발권시간 및 Break Time, 예약시간 등은 홈페이지 또는 티켓 부스 등의 수단을 통하여 별도로 게시하며, 영업 환경 및 상황에 따라 시간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 4. 본 약관에서 특별한 경우라 함은 천재지변, 불가항력, 예측하지 못한 기상변화, 기타 운영사의 특수한 사정 등을 말합니다.
- 5. 고객의 편의와 안전을 위하여 적정 입장인원 초과 시, 입장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 6. 적정 입장인원 초과 시, 입장관련 티켓의 판매는 중단이 가능하며 이를 입장 전 고객에게 안내 및 고지합니다.
제3조 요금의 적용
- 1. 적용연령의 구분
- 유아 : 만24개월 미만
- 어린이/성인 : 만24개월 이상 ~ 만164세
- 2. 단체요금의 적용
- - 30명 이상 (단, 일정한 목적에 의해 단체 명의로 입장하는 경우에 한함)
- 3. 티켓 종류별 적용 내용
- - 입장권(Free Pass) : 입장과 함께 애니멀존 관람이 포함된 티켓
- 기 타 : 각 이용권은 사업자의 경영정책상 조정될 수 있으며 이용객의 특성에 맞는 특별이용권 제도를 실시할 수 있습니다.
- 4. 장애우 및 경로자 등 우대요금은 운영사의 영업환경 등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이에 대한 구체적 적용내용은 티켓구입 매표소 및 홈페이지 등에 게시하여 시행합니다. 우대요금 적용 시, 이를 확인할 수 있는 증명(장애인등록증 등)을 제시하여야 합니다.
- 5. 요 금
- 요금은 별도 게시하며, 경영환경, 사업자의 경영정책 등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제4조 요금의 환불
- 1. 티켓의 환불은 입장 전에는 100% 환불이 가능하며, 입장 후에는 원칙적으로 환불이 불가능합니다.
- 2. 입장 후 일정시간 내에 손님의 사정상 알파카월드/밸리의 이용이 불가한 사유로 그 정당한 퇴장의 근거가 인정되는 경우(급한 사정변경으로 인한 귀가사정 발생 등)에는 운영사가 여러 상황 등을 고려하여 재방문권의 지급 또는 환불조치를 취할 수 있으며, 이 경우 손님은 입장 후 경과시간을 증명할 수 있는 증표(티켓부표 등)를 제시하여야 합니다. 환불요청과 관련한 구체적인 조건, 내용은 운영사가 별도로 정한 규정에 따릅니다.
- 3. 갑작스런 기상변화 및 일반적인 개인적 사정으로 인한 티켓의 재방문권 교환요청 및 환불요청은 불가합니다.
제5조 회원의 의무
- 1. 회원은 관계법령, 이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및 주의사항 등 운영사가 통지하는 사항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운영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 2. 회원은 운영사의 사전 동의 없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어떠한 영리행위도 할 수 없습니다.
- 3.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운영사의 사전 동의 없이 복사, 복제, 변경, 번역, 출판, 방송 기타의 방법으로 사용하거나 이를 타인에게 제공할 수 없습니다.
- 4. 회원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가. 다른 회원의 아이디(ID)를 부정 사용하는 경우
나. 범죄행위를 목적으로 하거나 기타 범죄행위와 관련된 행위
다.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모욕하는 행위
라. 타인의 지적재산권 등의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마. 해킹행위 또는 컴퓨터 바이러스의 유포행위
바. 타인의 의사에 반하여 광고성 정보 등 일정한 내용을 전송하는 행위
사. 서비스의 안정적인 운영에 지장을 주거나 줄 우려가 있는 일체의 행위
아. 기타 관계법령에 위배되는 행위
제6조 게시물의 삭제 등
운영사는 서비스의 게시물 또는 내용물이 제5조의 규정에 위반되거나, 운영사의 정책과 위배되는 경우, 운영사의 소정 게시기간을 초과하는 경우 등에는 사전 통지나 동의 없이 이를 삭제할 수 있습니다.
제7조 이용관련 사항
입장객의 안전을 도모하고 공공성을 유지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은 이용수칙을 준수합니다.
- 1. 어린이들이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 속에서 알파카월드/밸리를 이용할 수 있게 하기 위하여 타인에게 혐오감을 유발할 수 있는 물건 또는 쾌적한 환경 조성 및 말 건강에 위해를 끼칠 수 있는 음식물의 반입 및 버너 등의 반입, 사용을 금합니다.
- 2. 맹인 안내견을 제외한 애완동물을 데리고 입장할 수 없으며, 다른 사람에게 혐오감을 주는 복장이나 고성방가, 폭력행사 등 알파카월드/밸리 이용 중 다른 사람에게 해가 될 우려가 있는 행동을 하는 자는 입장을 제한할 수 있으며 강제퇴장 조치할 수 있습니다.
- 3. 아래의 행위는 금지됩니다.
- * 위험물의 반입
* 물품의 판매 및 진열
* 전단배포
* 집회 및 연설
* 상업 목적의 촬영
* 각종 시설물 및 대여시설의 반출
* 알파카월드/밸리 및 관련시설의 운영을 방해하는 일체의 행위
* 보호자를 동반하지 않은 만 9세 이하의 어린이의 입장
단, 만 10~12세의 어린이는 보호자의 동의서 작성 후 입장 가능
제8조 체험시설 등의 시설물 이용의 제한
- 1. 시설물 이용 시 고객의 안전을 위하여 나이, 신장, 건강 상태 등의 신체 조건을 고려하여 해당 시설물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예시) 동물 털, 분비물 관련 알러지 / 우유, 계란 등 음식물 알러지 등
- 2. 영업시간 중 안전을 위한 시설물 점검 시 해당 시설물의 이용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 3. 각 시설물 이용규칙과 주의사항은 시설별로 게시합니다.
- 4.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하는 등 운영사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사유가 발생된 경우에는 부득이하게 시설물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제9조 재입장
입장객이 퇴장한 후에는 재입장은 원칙적으로 불가능하며 운영사가 인정할 경우에는 재입장이 가능하되 운영사 측에서 승인하는 표시가 있어야 합니다.
제10조 미아보호
- 1. 개장 중에는 미아보호소를 운영하며 미아를 보호자에게 인계하기 위한 제반 조치를 취합니다.
- 2. 미아 인수인계 시 상호확인을 위하여 운영사는 미아접수 및 관리 대장을 비치, 활용합니다.
- 3. 폐장 후에는 해당미아 발생기록과 함께 관할경찰서에 인계합니다.
제11조 분실물 처리
- 1. 분실물보관소를 운영하며 물품의 인계를 위한 제반조치를 취합니다.
- 2. 분실물 접수 및 인수인계사항은 분실물 처리대장에 기록, 유지합니다.
- 3. 접수된 물품을 소유자가 찾아가지 않을 시 관할경찰서에 신고 및 인계합니다.
- 4. 기타 분실물 처리에 관한 제반사항은 관련법의 규정에 따릅니다.
제12조 주차시설 이용 관련
- 1. 알파카월드/밸리 입장객은 주차요금이 무료입니다. 알파카월드/밸리 전용 주차장입구에 위치한 차단 게이트에서 입장 확인 후 주차가능합니다.
- 2. 주차장 내에서 사고 발생 시 시설물의 노후화 및 시설관리 부주의 등 시설물에 의해 발생한 사고의 경우에만 배상이 가능(영업배상보험 가입)하며, 가해자가 있는 사고의 경우에는 별도로 배상 처리하지 아니합니다.
제13조 손해배상(사고 시 처리)
- 1. 시설물 관리에 있어서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하여 손님에게 손해가 발생하였을 경우 운영사는 민법 또는 기타 법령에 따른 배상 책임을 부담합니다.
- 2. 고객의 귀책사유에 의해 발생한 사고에 대하여는 민법 기타 관련법규 상 손해배상 규정에 따라 처리합니다.